티스토리 뷰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 나이 학력 손혜원 페북글삭제 양측 팩트정리


안녕하세요.요즘 사회면에서는 폭로로 인해 떠들석 합니다.작년 말 김태우 수사관이 청와대 특감반 민간인 사찰의혹으로 폭로 하였고 새해가 되자 마자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은 기자회견을 통하여 청와대가 KT&G 사장인사와 적자국채 추가발행에 개입하였고 김동연 당시 경제부총리가 직접 지식했다는 주장으로 기자회견을 가졌으며 오늘 극단적 선택을 암시후 잠점하였지만 봉천동의 한 모텔에서 발견했지만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은 최초 폭로는 유튜브를 통하여 폭로하였고 이후 기자회견을 열고 권익위공익제보 보호 절차도 밝겠다는 영상을 올렸습니다.하지만 기존과는 다른폭로의 모습이였기에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기도 하였습니다.1인방송의 형태로 중간개입자는 없었지만 이후 서울모델등에서 음식을 먹으면서 폭로 방송을 이어 가기도 하였습니다.현재 신재민 전 사무관은 기재부에서 근무하다가 지난해 7월가지 근무하였고 현재는 민간이 신분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대대해 기재부의 반박과 관련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기재부는 신재민 전 사무관의 폭로에 전혀 근거없는 주장이라고 일축했으며 국책발행과 관련하여 청와대도 의견을 제시 했다고는 하지만 강압적인 지시는 없었다고밝혔습니다.또한 2017년은 채물 비율을 높여봐야 현 정부의 임기에 포함되기 때문에 박근혜 정권의 채무비율을 높이려고 했다는 주장은 맞지 않는다고 강조하기도 했으며 그러면서 기재부는 신재민 저 사무관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참고로 현행법상 전현직 공무원이 직무상 얻은 비밀은 누설하면 안됩니다.위반시 2년이하의 징역에 처하는데 신재민 전 사무관은 비밀은 누설하였기 때문 입니다.


공익제보자로 알려진 신재민 전 사무관에 대해서 몇몇 분들의 의문점이 있습니다.바로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 자신과 계약한 메가스터디 광고 입니다.이에대해 메가스터디 측은 신재민 전 사무관과 7월 강사계약을 맺은것은 사실이며 계약 및 거취문제등은 내부 논의를 통해 추후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신재민 전 사무관은 유튜브 영상에 광고를 올린 이유는 본인이 뭔가 보상을 해주고 싶었다고 밝혔습니다.이런 행동을 보면 기존 공익제보자들과는 다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신재민 전 사무관과 관련하여 손혜원의원은 2일 밤 페이스북을 통하여 신재민을 분석하다라는 제묵의 글을 올렸다가 바로 삭제 하였습니다.현재 이 글은 완전히 삭제된 상태로 손혜원 의원은 삭제한 글에서 신재민을 돈을 벌러 나온것이며 신재민에게 가장 급한건 돈이다 라며 가증스럽기 짝이 없다 등의 주장을 했습니다.신재민 전 사무관과 기재부 양측의 반박으로 결국 검찰에서 결론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신재민 전 사무관은 자살을 암시하는 글을 남기고 점적했으나 서울 모텔에서 발견되었으며 현재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댓글